경인통신

대구시, 지역 SW기업 공공기관 마케팅 활동 지원‘눈길’

제품·사업 통합 제안창구 운영, 구매상담회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4/15 [15:02]

대구시, 지역 SW기업 공공기관 마케팅 활동 지원‘눈길’

제품·사업 통합 제안창구 운영, 구매상담회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4/15 [15:02]
대구시가 지역 중소SW기업의 공공시장 진입과 판로개척 지원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제안 창구 운영, 구매상담회 개최, 공공조달 교육 실시, 지역기업 탐방과 우수사례 홍보 등을 통해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공공기관 대상 지역SW제품 설명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의 교류 워크숍을 통해 지역 기업의 공공 판로개척을 지원한 시는 지역 기업들이 대구시 ICT융합산업과로 제품과 사업을 제안하면 ICT융합산업과에서 직접 수요처 연계, 수요부서 검토결과 피드백 등 일련의 마케팅 지원 프로세스를 갖춰 기업들이 공공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공공기관과 지역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서 제품 구매 상담을 하거나 기관 정보시스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민관 협력으로 지역의 침체된 공공정보화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특히 지역의 우수SW기업과 제품,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함으로써 지역SW기업에 대한 불신을 점차적으로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홍석준 창조과학산업국장은 지역 중소SW기업은 마케팅 역량 부족으로 직접 사업 계약을 체결하기 힘들다라며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대구시가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다 함으로써 지역 SW산업에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