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대화가 필요해” 창의지성모델학교 아이스크림 데이트

경기 화성시 행정초,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데이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6/19 [13:10]

“대화가 필요해” 창의지성모델학교 아이스크림 데이트

경기 화성시 행정초,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데이트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6/19 [13:10]
화성시 행정초등학교 선생님과의 아이스크림 데이트.jpg

경기도 화성시 행정초등학교(교장 김기원)가 사제 간의 벽을 허물고 아이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선생님과 함께하는 아이스크림 데이트 ‘대화가 필요해’를 운영하고 있다.
‘대화가 필요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선생님에게 점심시간을 이용해 데이트를 신청하거나 선생님이 학생에게 데이트를 신청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은 선생님과의 격의 없고 자연스런 만남을 통해 평소 말하기 어려웠던 학교생활과 교우관계 등 관심분야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선생님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학생과 선생님과의 공유된 이야기는 눈높이 교육과 피드백을 통해 학생 지도에도 활용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데이트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학교생활 등 고민과 평소 친구들과 자주 이야기 하는 관심 분야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선생님께서 관심을 가져 주시니 비밀이야기를 터놓고 이야기하는 친구처럼 선생님과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학생과 아이스크림 데이트를 진행한 선생님들도 “상담이 필요한 학생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고 학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행정초등학교 김기원 교장은 “다양한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에게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서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고 공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성시 행정초등학교는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 창의지성모델학교 운영학교로 아이스크림 데이트를 비롯해 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을 운영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