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의 랜드마크‘오산역 환승센터’, 본격 시동!

국토교통부, 오산역환승센터 건설사업 실시계획 승인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4/19 [16:19]

오산의 랜드마크‘오산역 환승센터’, 본격 시동!

국토교통부, 오산역환승센터 건설사업 실시계획 승인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4/19 [16:19]
22오산역_환승센터(2).jpg▲ 사진제공 : 오산시청

오산역 환승센터 구축사업이 첫 삽을 뜬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오산역 환승센터 구축사업의 착공허가라고 볼 수 있는 오산역환승센터 건설사업 실시계획 승인공문이 접수됐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시는 그간 구 역세권의 교통수단간 환승불편 등으로 인한 지속적인 교통사고 등의 안전사고 발생과 철로에 의한 동·서간 연계부족으로 지역의 균형개발 지연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오산역 환승센터 구축사업을 시 역점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오산역환승센터 구축사업은 지난 201111월 김문수 경기도지사의 택시체험에서 비롯된 오산역환경개선사업이 시와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사업규모와 예산이 확대돼 오산역환승센터 건설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환승센터 건설공사를 시행하게 될 한국철도시설공단과의 위·수탁 협약체결과 행정협의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공사시행과 현장감독을 철저히 해서 빠른 시일내 시민들에게 환승편익과 지역균형개발, 대중교통이용활성화를 위한 공사 준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산역환승센터 건설사업과 연계될 보행광장, 환승주차장과 지하차도설치공사도 함께 이뤄지게 됨에 따라 현재의 오산역 광장은 사업이 준공되는 3년 후에는 ‘30걸음 환승이라는 대중교통 이용의 일대 혁신을 이루는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