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14회 충북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열려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충북!… 화합한마당 운동회,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진행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6/09/20 [11:27]

14회 충북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열려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충북!… 화합한마당 운동회,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진행
이영애기자 | 입력 : 2016/09/20 [11:27]
충북도내 자원봉사자의 화합과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다짐을 위한 ‘14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가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일 오전 10시 30분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되는 희망 충북!’이라는 주제로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가 주최하고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이 주관해 진행했으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김양희 충청북도의회 의장, 이승훈 청주시장, 황영호 청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자원봉사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달하고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함께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도민 모두가 행복한 함께하는 충북’을 이끌어내는 마중물로써 우리 사회의 희망이자 진정한 리더”라며 자원봉사활동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화합한마당’에서는 풍선 탑 쌓기, 협동 기차 릴레이, 강강수월레 등 명랑 운동회가 진행됐으며 레크리에이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의 벽을 허물고 소통하는 모습을 통해 충북의 희망을 보여줬다”면서 “한마음대회를 기점으로 더욱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이 전개되고, 도내에 나눔과 배려의 문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