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용인시 기흥IC앞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5/10 [10:32]

용인시 기흥IC앞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5/10 [10:32]
경기도 용인시 기흥IC앞 회전교차로 설치가 완료됐다.
기흥IC앞 교차로는 기형적인 교차로 기하구조와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진출입 차량의 집중으로 출퇴근 시 상습적인 교통정체와 함께 잦은 교통류의 상충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매우 높은 구간이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와 용인동부경찰서는 약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4월부터 5월 초까지 기흥IC앞 교차로의 통행체계를 신호교차로에서 회전교차로로 변경하는 공사를 추진, 차량 간 상충을 최소화하고 방면별 차량 진행 경로를 안내할 수 있게 했다.
이에따라 교차로 차량 대기행렬이 기존 대비 60%~87%까지 크게 감소되는 등 원활한 차량 소통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요 공사 내용으로는 중앙 교통섬 설치, 보도 후퇴를 통한 차로 확보, 가각 정리 등을 통해 원활하고 안전한 차량 통행을 도모하고 대형차량 통행비율 과다로 소성 변형된 일부 차도를 재포장해 차량 주행의 안전성과 쾌적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용인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련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교통체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 교통 혼잡 완화와 시민 교통편익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기흥IC앞 교차로의 통행체계가 회전교차로 형태로 변경됨에 따라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 운전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