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국제보트쇼의 주제는 해양 안전!

도, 국제보트쇼 명칭 해양안전콘퍼런스 및 경기국제보트쇼로 정해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4/05/25 [21:19]

경기국제보트쇼의 주제는 해양 안전!

도, 국제보트쇼 명칭 해양안전콘퍼런스 및 경기국제보트쇼로 정해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4/05/25 [21:19]
7회 경기국제보트쇼가 해양안전을 주제로 다음달 12일부터 15일까지 고양 킨텍스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경기도는 올해 보트쇼 명칭을 ‘2014 해양안전컨퍼런스 및 경기국제보트쇼로 정하고 해양안전과 해양레저산업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도록 해양안전 주제관 설치·운영, 해양안전컨퍼런스, 해양레저 장비와 부품 전시 등을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최초로 설치·운영되는 해양안전 주제관은 해외의 해양사고 예방과 구조· 구난 우수사례 영상방영 전문가에 의한 해양사고 예방과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 교육 긴급 구조·구난 등에 필요한 구명조끼, 구명보트 등 장비전시와 이용방법 전시장 내에 소형 풀장을 통한 모의 시범훈련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해양안전 주제관을 전시장 초입에 설치해 보트쇼에 참가하는 관람객 모두가 해양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양안전 주제관 운영과 더불어 보트쇼 기간 동안 개최되는 컨퍼런스도 해양안전의 중요성에 역점을 두고 전문컨퍼런스와 일반컨퍼런스로 구분해 진행된다.
이날 세션1에서는 영국 해양전문 컨설턴트인 MD마린 마이크 데렛 대표의 세계해양안전 동향, 정책 및 시사점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제임스 본 영국왕립인명구조협회 해외 영업 총괄 전무의 영국의 해양안전예방및 위기 재난 운영사례 소개와 더불어 한국 해양안전을 위한 제언이 있을 예정이다.
세션2에서는 대한마리나산업진흥회의 한국형 마리나와 다기능 어항 발전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해양레저산업 전문인력 교육을 위해 별도의 교육세션 진행, 패럴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최현덕 도 경제투자실장은 지난해까지는 경기국제보트쇼가 해양레저 문화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성장을 위한 장비부품 전시에 주력했다올해는 해양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해양안전장비 전시와 해양안전컨퍼런스에 역점을 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KINTEX 보트쇼사업단 전화 1544-2277, 홈페이지 www.kibs.com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