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재)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 모내기 체험

초등학생․학부모 대상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친환경 먹거리’

이순희 기자 | 기사입력 2017/05/24 [00:35]

(재)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 모내기 체험

초등학생․학부모 대상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친환경 먹거리’
이순희 기자 | 입력 : 2017/05/24 [00:35]
모내기 체험.jpg

(
)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센터장 황영묵)는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에서 초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친환경 쌀 생산지 모내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 날 체험은 학교급식에 공급되고 있는 무농약쌀의 대표 생산지인 가평군을 방문해 쌀의 재배과정과 친환경 농법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고 손 모내기, 우렁이 방사, 친환경 쌀 전통떡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는도시에 살면서 경험해보지 못한 모내기 과정을 아이와 함께 직접 경험하면서 학교 급식에 공급되는 쌀에 대한 믿음이 커지는 귀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영묵 ()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장은친환경 쌀 생산지에서 눈으로 보고 직접 손으로 체험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이러한 생산지 체험활동들을 통한 도농 간의 상호 신뢰 형성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으로 발전할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양군포의왕 공동급식지원센터는 20133개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공공기관으로 학교급식 전반에 대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학교급식 식재료 우수 공급업체 추천 사업 등 안전하고 질 높은 식재료가 학교에 공급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