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 향남 의용소방대 14대 이상웅 대장 취임

“지역 봉사조직 위해 힘 다할 터”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1/14 [16:40]

화성 향남 의용소방대 14대 이상웅 대장 취임

“지역 봉사조직 위해 힘 다할 터”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1/14 [16:40]
기념식 2.jpg

케익 1.jpg

단체사진.jpg

소방 깃발.jpg▲ 화성소방서 향남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14일 화성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조홍래 기자)

화성소방서
(서장 권용성)14일 향남 의용소방대 1314대 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서청원 국회의원 오진택 보좌관, 서재일 화성시의회 부의장, 이홍근 시의원, 윤영안 향남읍장, 최원모 주민자치위원장, 김선근 이장단협의회장과 소방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도지사 감사패와 서청원 국회의원 표창 등을 수여 받은 김 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3년 동안 지역에서 땀 흘리며 봉사한 대원들과의 끈끈한 정을 잊지 못 할 것이라며 새로운 만남을 알 수 있기에 떠날 수 있다. 신임 이 대장은 진취적인 분으로 경기도 전체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가족 모두가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임 이 대장은 전임의 정신을 이어 받아 지역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 하겠다지역의 봉사조직을 위해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 서장은 포근한 성품의 소유자인 김 대장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며 앞으로도 고문으로 도와 줄 것을 기대한다김 대장 부인 박선영 여사가 제일 고생 많았다고 말했다.
또 취임한 이 대장에게는 봉사자로 적임자며 부대장으로 그간 고생 많았다. 앞으로도 잘 해주리라 믿고 기대한다봉사만큼 소중하고 보람 있는 일은 없으니 나-이웃-시민에게 봉사해주리라 믿는다. 올 해는 모두가 대박 나세요라고 축하했다.
김 대장은 지난 1990년 의용소방대에 입대해 2011년부터 향남 의용소방대장으로 헌신했고 취임한 이 대장은 1988년 의용소방대에 입대해 2011년부터 향남의용소방대 부대장으로서 김 대장과 동료들 사이에서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