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남경찰, “불법 선거사범 꼼짝마!”

실제 같은 모의훈련(FTX)으로 선거사범 엄정 대응능력 제고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8/02/05 [01:40]

충남경찰, “불법 선거사범 꼼짝마!”

실제 같은 모의훈련(FTX)으로 선거사범 엄정 대응능력 제고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8/02/05 [01:40]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충남경찰청(청장 이재열)은 오는 613일 실시되는 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난 2일 오후 2시경 즉응태세와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선거범죄 유형에 대한 모의훈련(FTX)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기존의 형식적인 훈련에서 벗어나 실제와 같은 상황을 마련해 선거사범 신고 처리과정에서 기능별 역량을 진단하고 문제점을 도출해 미비점을 보완할 취지로 실시됐다.

이날 서산경찰서에서 설 명절 인사를 빙자해 입후보예정자가 선거구민을 상대로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는 훈련 메시지를 부여하고 지역경찰·112타격대·선거사범 수사전담반·과학수사팀 등 경찰뿐 아니라 지역 선거관리위원회까지 총 출동해 현장을 이탈해 도주 중인 선거사범을 추적해 검거하는 과정으로 실시됐다.

경찰은 이날 훈련을 통해 각 기능·단계별 대응능력과 공조체제 등에대해 보완할 점은 없는지 집중 점검했다.

경찰은 “530일까지 지방경찰청 주관으로 주 1회 이상 다수 경찰서와 지역 선거관리위원회가 참여하는 광역 모의훈련(FTX)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각종 시기·유형별 모의훈련을 통해 선거사범에 대한 신속하고 엄정한 대응을 통해 공명선거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