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정병국 의원, 2014 국회 청소년 인성캠프 개최!

7일부터 참가자 모집,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통해 접수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7/07 [21:10]

정병국 의원, 2014 국회 청소년 인성캠프 개최!

7일부터 참가자 모집,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 통해 접수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7/07 [21:10]
국회 인성교육실천포럼(상임대표 정병국, 새누리당)이 주최하고 CJ도너스캠프가 주관 하는 23일간의 청소년 인성캠프가 국회에서 열린다.
오는 25~27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 인성함양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인성증진 창작곡·창작극 경연대회, 모의국회 체험, 부모교육 특강과 국회의원들과의 간담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는 김종대 전 헌법재판관 조벽 동국대학교 석좌교수 조우석 에듀베리 교육연구소 소장 캐서린 한 씽어 한국 비폭력대화센터 대표 서은주 한서대학원 교수 등 청소년 인성교육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현역 국회의원들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 인성교육의 새로운 모델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국회에서 체험하는 아웃도어 캠핑 CJ도너스캠프의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소그룹 토론활동 인성함양을 위한 연극과 공익로고송을 제작하는 문화예술 체험학습 730일 개봉예정인 영화명량의 국회 시사회를 통한 이순신의 인성리더십 체험 게임을 통해 배우는 비폭력 대화법 온라인 공간에서의 인성 실천을 위한 선플운동 참여 찻상머리 인성교육을 통한 전통 문화와 예절 학습 등이 있다.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는 청소년 인성함양 공익 창작곡·창작극은 경연을 통해 국회와 관계부처 장관의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며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돼 온라인 UCC 등 청소년 인성함양 홍보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회 인성교육실천포럼 상임대표 정병국 의원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민의의 장인 국회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소통과 감사, 나눔과 배려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내가 아닌 우리를 생각하고 가정과 사회의 소중함을 경험하여 올바른 인성 리더로 자라나게 할 것이라며 우리 사회의 올바른 인성교육 실천과 제도화를 위해 국회차원에서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 창립된 국회 인성교육실천포럼은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이 상임대표, 정의화 국회의장이 명예대표를 맡고 있으며 공동대표는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신학용 의원이 맡고 있다.
CJ도너스캠프(www.cjdonorscamp.org)2005년부터 전국의 공부방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해온 온라인 기부 플랫폼으로 '꿈키움 인성교육', '문화창의학교' 등 인성과 문화를 키워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