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남문화재단, 가을 밤 부여 야시장에서 보부상행사 개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8/09/22 [00:24]

충남문화재단, 가을 밤 부여 야시장에서 보부상행사 개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8/09/22 [00:24]

보부상.jpg

 

[경인통신=조홍래 기자] 어느 해 보다 무더웠던 여름이 가고, 선선한 가을바람과 같이 주중의 피로를 식혀줄 보부상이 온다.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보)은 오는 28일과 29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부여시장 중앙광장에서 2018 문화가 있는 날 보부상 이고지고렛츠고!’ 행사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마다 다양한 문화혜택을 주는 정부 사업인문화가 있는 날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누릴 수 있도록 충남 시군 전통시장을 돌며 문화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여시장상인회, ()부여군상권활성화재단에서 진행하는 백마강 달밤야시장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공연프로그램으로는 제나탱고재즈와 함께하는 가을민속악단 새녘부상마당극연리지퓨전국악저산팔읍상무사(홍산보부상) ‘보부상 난전놀이상인회로 구성된 풍물공연팀 및 부여 예술단체의 공연이 진행된다.

 

또 보부상 전통체험과 지역특성화 체험으로 부여 연꽃시앗 만들기 부여 서동&선화 인형 만들기 백제 와당무늬 석고방향제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 외에도 부여시장상인회의 다양한 먹거리 부스, 문화보부상단의 프리마켓이 함께 열린다.

 

행사 관계자는주민생활권과 연계되는 장터에서 관객 친밀형 프로그램으로 지역민의 문화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문의는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041-630-2914)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