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대표단,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

도의회 자매결연지역 베트남 하남성 인민의회와 소방방재 분야 교류협력 지원 합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6/02 [23:32]

경기도의회 대표단,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

도의회 자매결연지역 베트남 하남성 인민의회와 소방방재 분야 교류협력 지원 합의
이영애 | 입력 : 2019/06/02 [23:32]

 

2대표단 베트남, 캄보디아 방문.jpg
(사진제공 / 경기도의회)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과 정대운·정승현·이종인·최승원 의원 등 도의회 대표단은 최근 베트남 하남성과 캄보디아 시엠립주를 방문했다.

 

경기도의회와 하남성 인민의회는 지난 201710월 양 의회 간 친선관계를 체결한 후, ‘베트남 하남성 한국문화의 날’, ‘베트남 하남성 경기도 투자유치 설명회를 공동개최하며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불용소방차량 무상양여 사업을 지원하고 우호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김원기 부의장은 지난 30일 오전 하남성 인민위원회 청사에서 열린 소방차량 기증행사에서 양 지역 의회가 그동안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양 지역 간 이해 증진과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이번 소방차량 양여 사업을 계기로 소방방재 분야에서도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팜 시 로이 하남성 인민의회의장은 오늘 소방차량 기증행사는 앞으로 양 의회의 발전, 양 지역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경기도에서 지원받은 소방차량이 하남성 주민은 물론 하남성 공단에 입주한 한국기업들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잘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베트남 하남성은 수도인 하노이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성으로 하남성의 공단에는 약 120여 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다.

 

다음날인 31일에는 캄보디아 시엠립주로 이동해 주지사와 주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과 만나 소방차량 전달식을 가진 뒤, 시엠립주에서 시설개선에 대한 지원을 요청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시설을 둘러보고, 공책과 연필 등 학용품을 선물했다.

 

.

 

띠어 세이하 시엠립주의회 주지사는 오늘은 특별한 날로, 경기도의회 부의장님과 의원님을 만나 기쁘고, 소방차량을 지원받아 기쁘다오늘 만남이 앞으로 한국과 캄보디아가 더욱 긴밀한 우호관계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운 의원은 경기도에서 전달한 소방차가 시엠립주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시엠립주의 안전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1일에는 시엠립주 소방서를 방문해 소방 현황과 운영실태 등을 살펴보고, 시엠립주에 있는 사랑의 짜장차 캄보디아 무료 급식소에서 급식 봉사에 참여한 후 귀국길에 오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