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서철모 화성시장, 취임 1주년 맞아 공약 점검

서 시장 “더 나은 화성을 만드는 데 함께 해 달라”당부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6/30 [19:33]

서철모 화성시장, 취임 1주년 맞아 공약 점검

서 시장 “더 나은 화성을 만드는 데 함께 해 달라”당부
이영애 | 입력 : 2019/06/30 [19:33]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 보고회를 가졌다.

 

서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기분 좋은 변화 행복화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가 세운 10대 핵심과제 81개 공약들의 추진상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모색했다.

 

시에 따르면 서 시장의 전체 공약 81개 중 13개 공약은 완료됐으며, 정상추진 65, 일부추진 1, 보류 2개다.

 

시는 지난해 이미 행복화성 1번가 개설, 시민소통광장 운영 등 직접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약을 완료하며 시민 참여와 소통의 기반을 다졌다.

 

20191분기에는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 개편 마을이 함께하는 꿈의 학교 운영 아동수당 100% 조기시행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강화 화성시 생활임금 1만원 시대 등 5개 사업을 완료했다.

 

20192분기에는 3명 이상 다자녀 가정 혜택 강화 시립도서관 휴관일 운영 제도 개선 개인 소장유물 소독 지원 화성시 행복화성 일자리위원회 신설 화성사랑 지역화폐 도입 세계 우유의 날 축제 유치와 개발 등 6개 공약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정상추진 공약 중에서는 교통 분야의 무정차 버스 도입 자가용 같은 마을버스 도입 광역버스 확충 교통사고 잦은 구역 특별 개선사업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 모든 시민의 기본 생활권을 보장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이 없도록 하는 시립 아동청소년센터 운영 에너지 취약지역 도시가스 공급 지원 중학교 무상교복비 지원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 확대 아이자람꿈터 확대 운영 등 복지 분야 사업도 강조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년간 시민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달려왔다. 앞으로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시정에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진다면 한층 더 새로운 화성의 변화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은 화성을 만드는 데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