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본격 앞으로~~!

17일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 위촉식·교육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19/12/18 [21:32]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본격 앞으로~~!

17일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 위촉식·교육진행
이영애 | 입력 : 2019/12/18 [21:32]

 

2.오산시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촉식.jpg
오산시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촉식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여성정책전문가와 시민단체활동가, 시민대표, 시의원, 관계공무원 등 15명으로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의체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정책의 기본방향과 전략, 계획의 수립시행, 성평등 환경 조성, 일상생활의 불편 사항과 시민의 욕구가 반영된 사업 제안발굴, 그밖에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발굴제안자문협의 등 사업추진을 지원한다.

 

여성친화도시에서의 여성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의미며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에 대한 배려를 포함해 만들어가는 도시다.

 

이날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임혜경 연구위원이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조성방안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 관계자는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시민행복도시 비젼과 양성평등 거버넌스 역량강화, 경제참여 돌봄 체계 구축, 일상의 안전과 편의증진 3대 목표를 가지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오산시민으로서 자존감, 행복감을 높이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여성친화도시 추진기반구축, 조성 협의체 및 시민참여단 등을 구성·운영하고 민관협력체계 마련 활성화를 통해 2020년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을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