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 문화원장 후보 2명으로 압축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8/17 [21:07]

경기도 화성시 문화원장 후보 2명으로 압축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8/17 [21:07]
경인통신은 화성시문화원장에 출마한 후보자들의 출마의 변을 가감 없이 싣기로 했다.
 
우호철, 현 화성시 문화원장
 
화성문화원을 사랑하시는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112월 보궐선거로 문화원장으로 취임한 후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배려와 성원, 격려에 힘입어 아무 탈 없이 원장직을 수행했습니다.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8개월간 문화원장직을 수행하면서 화성지역에서 화성문화원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됐습니다.
열정을 다해 열심히 일해 얻은 성과도 있지만 체계화 되지 않은 단순한 행위만을 되풀이 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운 생각도 듭니다.
문화원은 지역정신문화의 상징성을 갖고 있는 곳입니다.
화성지역의 정체성이 이곳에서 시민과 함께 공유돼 지역의 정신문화를 선양하는 곳입니다.
문화원은 지역에서 오랜 시간 이어져 내려오는 정신과 문화의 정수리 역할을 하는 아주 중요한 곳입니다.
화성은 근래에 도시화와 산업화가 급속도록 팽창해 화성의 지역정신문화가 사라지는 위기에 와 있습니다.
화성시민이면 모두가 화성을 사랑하지만 화성에서 인생의 긴 삶을 살아오신 어르신들께서 저에게 당부하셨던 문화원을 문화원답게 만들어라는 말씀을 마음 깊이 간직하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문화원이 화성지역의 정신을 지켜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화성정신문화의 선양에 헌신하신 전임원장님을 비롯한 원로회원님들의 뜻을 잘 받들어 회원님과 함께 화성문화원을 건강하게 지켜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에게 화성문화원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화성정신문화의 가치를 올곧게 승화시켜 화성정신문화의 정체성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충 효 예의 화성정신, 그 정신과 문화의 가치를 여러분과 함께 지켜가겠습니다.
정조대왕 문화진흥원 자문위원인 우호철 출마자는 병점초등학교, 안용중학교, 수원고등학교, 경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한국농수산대학 CEO최고경영자과정 수료한 뒤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불교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사회복지사인 우 출마자는 육군병장으로 만기전역 했으며 육군50연대장 표창장과 법무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화성시 향토박물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경기도문화원연합회 감사,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총학생회장, 길벗지역아동센터 사단법인 길벗 이사,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행궁봉사회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고정석, 현 화성시 문화원 이사
 
화성문화원을 사랑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415대 화성문화원장에 입후보한 고정석입니다.
화성문화원은 지난 50년간 존경하는 회원님들과 선대 원장님들을 비롯한 여러 임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화성문화원을 반석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3년 우리 화성문화원을 뒤돌아보면 문화원장 독선과 무능으로 사업과 예산은 감축되고 그 결과는 회원이 고스란히 불이익을 받게 됐습니다.
화성문화원장 후보 고정석은 화성에서 35년간 청·장년기를 살아오며 사회단체장 역임과 각종 단체에서 봉사하고, 화성문화원에 11년간 재임한 임원(이사)의 양심으로서 더 이상 우리 문화원과 회원의 피해를 수수방관할 수 없어 화성문화원장 후보로 출마하게 됐습니다.
1. 반값에 즐기는 문화유적답사
내년부터 화성시로부터 차량 대여비를 지원받아 유적답사 참가비를 반으로 줄여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문화학교, 예절관
문화학교, 예절관 등 수강회원에게는 수강료할인은 물론 추가 과목 수강회원에게는 수강료를 대폭 할인하여 언제나 부담 없이 문화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화학교, 방문교사, 예절관 등 강사님의 처우를 개선해 최고의 교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3. 잃어버린 화성문화원 사업 재건
이제 우리는 정조 효 문화제등 잃어버린 화성문화원의 다양한 사업을 재건하고 당성·실크로드사업’, 지역학, 문화학교에 생활문화 예술 프로그램과 실버프로그램 등 문화원의 고유사업을 발굴·육성하겠습니다.
4. 화성문화원 업무지원 차량 운행
화성시로부터 차량을 지원받아 문화원 업무와 회원 편익 증진에 차량을 사용하겠습니다.
문화원 차량을 통해 회원 여러분의 문화원 방문이 즐거운 나들이가 되게 하겠습니다.
5. 원장과 임직원·회원 소통과 투명경영, 화성문화원의 안정과 문화적 가치 향상
전문성 결여, 소통 부재내부 갈등 심화, 도보순례는 돈 먹는 하마’“라는 신문 보도와 시의 감사 지적과 징계 등으로 무너진 화성문화원의 위상을 회복, 안정시켜 문화적 가치를 향상시키겠습니다.
화성문화원의 정체성 확립과 자율성 제고, 협력적 네트워킹을 통해 문화원이 지역 문화 진흥의 거점이 되고 전통문화예술의 허브로써 화성시민에게 사랑받는 화성문화원이 되도록 저 고정석이 임·직원, 회원들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바르게살기운동화성시협의회 회장인 고정석 출마자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으며 화성시 남양동 새마을금고 감사, 수원축산농협 이사, 국제라이온스354-B지구남양라이온스클럽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화성문화원 이사인 고 출마자는 화성시학교폭력대책협의회 위원, 화성시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화성시 명예복무지도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화성시 자문위원 등을 역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