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백승기 경기도의원, 안성시 축산식품 산업단지 조성 관련 간담회 열어

백 의원 “도 차원의 철저한 세부 검토 적극 당부”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3/05 [23:21]

백승기 경기도의원, 안성시 축산식품 산업단지 조성 관련 간담회 열어

백 의원 “도 차원의 철저한 세부 검토 적극 당부”
이영애 | 입력 : 2020/03/05 [23:21]

 

200305 백승기 의원, 안성시 축산식품 산업단지 조성 관련 간담회 개최 (2).jpg
백승기 경기도의원이 안성지역 축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더불어민주당,안성2)지난 4일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안성지역 축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안성지역 축산 관계자 및 경기도 축산국장, 동물방역위생과장, 산업정책과장 등 관련 부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에서 지난 2017년도부터 민간제안사업으로 추진 중인 양성면 석화리 일원의 축산식품복합 일반산업단지 사업과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경기도 차원의 갈등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 안성지역에서는 환경오염 등의 우려로 산업단지(도축장 포함) 계획 승인을 반대하는 양성면 도축장 설치 반대추진위원회 측 의견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발전을 위해 산업단지의 필요성을 주장하며 찬성하는 의견이 서로 충돌하고 있는 실정이다.

 

백승기 의원은 안성시는 다양한 택지·도시개발사업과 산업단지, 물류단지를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이 구비돼 있어 경기도 내에서 우수한 성장동력을 갖춘 지역임에 틀림없다안성시에는 이미 도축장 시설이 운영되고 있어 대기업에서 유사업종인 도축 관련 단지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분명히 반대의견을 밝혔다.

 

백 의원은 이어 농촌과 도시가 융합된 미래의 친환경 도농복합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산업단지 조성 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의 의견 수렴이 가장 중요하다.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경기도와 안성시 차원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할 수 있는 창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갈등 당사자인 주민과 안성시뿐만 아니라 도에서도 경기도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심의를 담당하고 있는 만큼 시·군의 공공갈등 완화와 해소를 위한 합리적인 심의 기준 마련과 철저한 세부 검토 등 사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