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일산차병원, 신임 강중구 병원장 취임

“차그룹 산학연병 시스템에 의료정책 경험 융합해 글로벌 초일류 생명공학 그룹 성장에 기여할 것”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4/19 [14:34]

일산차병원, 신임 강중구 병원장 취임

“차그룹 산학연병 시스템에 의료정책 경험 융합해 글로벌 초일류 생명공학 그룹 성장에 기여할 것”
이영애 | 입력 : 2020/04/19 [14:34]

 

1일산차병원 강중구 원장.jpg
일산차병원 강중구 신임원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성광의료재단은 지난 16일 일산차병원 2대 병원장으로 강중구 외과 교수를 선임했다.

강중구 신임 원장은 차그룹 미래전략위원회 부회장도 겸임한다.

 

강중구 신임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으로 동 대학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외과 전문의로 임용돼 적정진료실장, 교육연구부장, 진료부원장, 병원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1997년 일산병원 건립추진본부 개원준비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2000년 일산병원의 개원을 주도한 장본인이자, 일산병원장 시절 각종 특화센터 운영 및 첨단 의료장비 구축 등을 통해 병원의 성공적인 운영을 견인해온 병원행정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강중구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원준비부터 운영까지 23년간 쌓아온 병원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일산차병원의 개원 원년 안착과 더불어 장기적인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최상의 종합병원으로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출것이라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어 일산차병원이 여성암 치료 허브병원으로서 국내 최고의 여성종합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격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의료정책 분야 유관단체들과 협업해왔던 경험을 차그룹 고유의 산학연병 시스템과 융합시켜 차그룹이 글로벌 초일류 생명공학그룹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