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양평 세미원,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나눔과 섬김 자연교실’ 운영

세미원,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0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5/26 [01:05]

양평 세미원,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나눔과 섬김 자연교실’ 운영

세미원,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0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선정
이영애 | 입력 : 2020/05/26 [01:05]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양평 세미원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0 사회환경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돼 나눔과 섬김 자연교실을 운영한다.

 

세미원이 진행하는 나눔과 섬김 자연교실은 지역 특성이 반영된 기관으로서 독창적이고 친환경적인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모두 30차시 600여 명의 사회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나눔과 섬김 자연교실은 수생식물을 관찰하며 식물의 정화 기능을 알아보는 자연 수업과 사군자 그리기 혹은 천연비누 만들기로 구성된 1차시 교육과 세미원의 생태적 가치와 역할을 알아보는 환경교육과 연잎차 만들기로 구성된 2차시 교육으로 진행된다.

 

세미원은 지역환경교육 양평센터로서 인근지역 학교들과 친환경교육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환경부가 인증하는 수생식물교실을 운영, 양평의 환경자원을 이용한 경기도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기관의 특성을 발휘해 환경교육의 장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최형근 세미원 대표이사는 세미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수도권 시민의 식수원이 되는 상징적인 공간에서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은 오는 619일부터 816일까지 연꽃문화제를 개최하고 아침 7시부터 밤 10시까지 휴관일 없이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won.or.kr)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