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 후반기 상임위 활동 개시

16일 경기도 대변인ㆍ홍보기획관 업무보고 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16 [17:48]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 후반기 상임위 활동 개시

16일 경기도 대변인ㆍ홍보기획관 업무보고 받아
이영애 | 입력 : 2020/07/16 [17:48]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 (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정승현, 더불어민주당 안산4)16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345회 임시회 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의회사무처, 대변인, 홍보기획관, 소통협치국 등 중앙협력본부의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진행에 앞서 소영환(더불어민주당, 고양7)김미숙(더불어민주당, 군포3)의원이 후반기 운영위 부위원장으로 됐으며, 정승현 위원장과 15명 의원들의 소감으로 후반기 첫 상임위원회 활동을 개시했다.

 

김미숙 부위원장은 도의회를 배려하지 않은 정책홍보는 지양해야 할 것이라며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간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이 더욱 정교화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은 경기도민의 정체성과 소속감이 약화되고 있는 실정에 대한 우려를 표한 뒤 경기도민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달라며, 이를 위해 대변인과 홍보기획관 간의 적극적인 협업을 당부했다.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1)경기도가 의회와의 소통 없이 진행되는 사업이나 정책들이 종종 발생하고 있다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도-도의회의 보다 적극적인 사전협의를 통한 협업 채널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의 마련을 주문했다.

 

이 외에도 31개 시군과의 홍보협력 공정하고 중립성을 갖춘 객관적인 홍보 잘못된 언론보도에 대한 철저한 대응 홍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매체 개발 등 도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소영환 부위원장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는 매우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이러한 사업과 정책이 잘 계획되고 집행되었는지에 대한 평가는 도민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더욱 홍보가 매우 중요하다. 어떠한 방법으로 도민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효과 높은 홍보 방법에 대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고민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