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의회, 195회 임시회 폐회

16일, 5개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조오순, 임채덕 의원 5분 자유발언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16 [20:35]

화성시의회, 195회 임시회 폐회

16일, 5개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조오순, 임채덕 의원 5분 자유발언
이영애 | 입력 : 2020/07/16 [20:35]

 

원유민의장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는 16일 오전 10195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3일간 진행된 8대 후반기 첫 의사일정을 마쳤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화성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화성시 청소년 통행금지구역 통행제한구역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18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안건 처리에 앞서 의회운영위원회 정흥범 의원, 기획행정위원회 구혁모 의원, 경제환경위원회 최청환 의원, 교육복지위원회 김경희 의원, 도시건설위원회 정흥범 의원 등 5개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 보고를 알리며 8대 후반기 원 구성을 최종 마무리했다.

 

조오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축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지 없이 혐오시설로만 여기는 현실이 안타깝다축산업은 생산성이 높은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화성시는 비현실적인 행정지도를 개선하고 축산업을 한 차원 높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채덕 의원도 자유발언에서최근 중증장애인들의 활동보조사업을 축소하는 화성시 복지지원 정책은 일관성이 없다장애인의 정책은 그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마음을 열어 다가설 때 비로소 기분좋은 변화 행복화성으로 가는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유민 화성시의장은 오늘 8대 후반기 첫 임시회를 마무리하며 이번 임시회에 안건 처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