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대표 후보자와 정담회 진행

박근철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자치분권과 지방의원 위상 강화 위한 건의자료’ 전달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7/27 [15:43]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대표 후보자와 정담회 진행

박근철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자치분권과 지방의원 위상 강화 위한 건의자료’ 전달
이영애 | 입력 : 2020/07/27 [15:43]

 

건의서 전달식.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로 출마한 김부겸 행안부 장관이 27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하여 정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에서 박근철(의왕1) 대표의원은 자치분권과 지방의원 위상 강화 위한 건의자료를 전달하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와 지방의원 위상 강화를 위한 중앙당 차원의 노력을 당부했다.

 

건의서에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공천심사와 당내 각종 위원회 광역의원 확대 참여 선출직 평가시스템 개선 지방의회 의원 의정활동지원비와 정책개발비 지원방식 개선 지방의회 정책위원회 활성화 근거 마련 등 지방의회와 지방의원들의 위상강화를 위한 내용들이 포함됐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김부겸 전 장관님의 경기도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장관 재임 시절 자치분권의 기초를 만들었듯이 당대표가 되시면 지방의회와 의원의 역할과 권한을 강화시켜 자치분권이 획기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김부겸 당대표 후보는 국회에 세롭게 제출된 지방자치법 개정안에는 인사권 독립 등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한 내용이 많다당대표가 되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반드시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박근철 대표의원과 정승현 총괄수석 부대표, 진용복·문경희 부의장 등 50여명의 의원, 최현자 경기도당 사무처장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2   단체사진.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