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대학교, 기아자동차 후원 ‘정비 아카데미’실시

약 3개월간 정비 이론과 실습 교육과정 수료생은 기아자동차 기술직 채용 시 우대혜택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8/20 [22:06]

오산대학교, 기아자동차 후원 ‘정비 아카데미’실시

약 3개월간 정비 이론과 실습 교육과정 수료생은 기아자동차 기술직 채용 시 우대혜택
이영애 | 입력 : 2020/08/20 [22:06]

 

2.pn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오산대학교와 기아자동차는 최근 산업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정비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정비아카데미 위탁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산업계 후원-교육기관 운영 형태의 정비전문 기술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정비 전문 기술 교육과정 개설 직장인, 학생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발 후 3개월간 매주 일요일 무상으로 교육기회 제공 정비 아카데미 수료생에게는 기아자동차 기술직(정비직군)채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비 아카데미는 자동차 산업현장에서 하이테크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 시키고자하는 직장인, 구직자, 학생 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과정으로, 오산대학교는 정비 아카데미를 개설하며, 홈페이지(osan.recruiter.co.kr)를 통해 개별 접수 받는다.

 

교육생 선발 과정은 최대한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본격적인 교육은 코로나19 완화 시점에 개시할 예정이다.

 

정비 아카데미지원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3개월간 정비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은 선발된 인원에게 모두 무상으로 제공되며, 매주 일요일마다 운영해 교육생들이 평일 중 직장, 학업, 구직 등의 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기아자동차 기술직(정비직군)채용 시에 우대혜택을 제공해 자동차 정비 산업현장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은 현재 자동차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산업 전반에 걸쳐 하이테크 정비 기술 인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아자동차와 산학협력을 통해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이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하이테크 정비 전문가로서 역량을 향상하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