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진택 경기도의원, 김포공항행 8455번 동탄신도시 추가정차에 큰 힘

오 의원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김포공항 이용편의 증진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9/02 [00:22]

오진택 경기도의원, 김포공항행 8455번 동탄신도시 추가정차에 큰 힘

오 의원 “동탄신도시 주민들의 김포공항 이용편의 증진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0/09/02 [00:22]

 

2오진택 의원.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지난달 31일 경기도 버스정책과로부터 고양종합터미널안성종합터미널간을 오가는 시외버스 8455번의 동탄신도시 정차에 관해 보고받았다.

 

1일 경기도 교통국 버스정책과의 보고에 따르면 시외버스 8455번은 고양터미널을 출발해 김포공항을 경유해 안성터미널까지 가는 노선으로, 동탄1,2 신도시의 인구 유입이 늘어나며 정류소 증설 요구가 많아 9월초 사업계획변경을 절차를 거쳐 예당마을과 월드반도아파트에 각각 정류소를 증설해 운행한다.

 

오진택 의원은 해당 노선은 오산과 평택, 안성 등 다수의 시군을 경유하는 장거리 노선으로 정류소 추가 정차 시 기존 이용승객의 불편민원이 우려되나 동탄신도시 이용승객이 약 30%로 타 시군에 비해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기존의 다은마을 정류소가 거리가 멀어 주민들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았는데 정류소 증설로 인해 김포공항을 이용하는 시민의 교통 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화성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요구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추가 정류소는 이원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을)의 민원을 오 의원과 경기도 교통국이 협의를 통해 증설하게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