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중간보고회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9/09 [22:45]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중간보고회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0/09/09 [22:45]

 

2  _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7).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가 지난 9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연구회는 지난 5월부터 수원시 공원의 운영관리 특성 및 현황을 분석하고, 국내외 혁신사례 등을 파악하여 효율적 공원관리를 위한 재원확보 방안과 민간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그동안의 추진상황을 검토하고, 수원시 공원운영관련 조례·제도·정책 분석과 공원 등 시설물의 민간위탁을 통한 수익창출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이미경 대표의원은 기후환경 재난 등으로 공원의 필요성과 역할이 커지고 있고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요구에 상응하는 공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원관리 운영방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이에 발맞추어 ‘2030 수원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을 토대로 효율적인 수원시 공원 운영 관리방안과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는 이미경 대표의원과 김진관·홍종수·윤경선·김미경·박명규·조미옥·강영우·박태원 의원 등 9명의 의원이 오는 11월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