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6개월 여 ‘연구활동 최종보고회’ 가져

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연구활동 최종보고회 열어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0/21 [17:11]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6개월 여 ‘연구활동 최종보고회’ 가져

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연구활동 최종보고회 열어
이영애 | 입력 : 2020/10/21 [17:11]

 

20201021_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 최종보고회 개최 (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21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시작된 연구회는 원시 공원의 운영관리 특성과 황을 분석하고, 국내외 혁신사례 등을 파악해 율적 공원관리를 위한 재원확보 방안과 민간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연구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6개월 동안의 연구 진행결과를 발표하고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공원 등 시설물의 민간위탁을 통한 수익 창출 방안과 공원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민간위탁 운영관리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이미경 대표의원은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효율적인 공원 운영 관리방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이에 발맞춰 공원의 민간위탁관리 도입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민간 공원운영관리자를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평가지표를 개발해 시민들이 질 높은 공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공원의 효율적 운영관리방안 연구회는 이미경 대표의원과 김진관홍종수윤경선김미경박명규조미옥강영우박태원 의원 등 9명으로 구성해 그동안 사단법인 생명의숲과 함께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연구결과는 관련 부서에 정책 제언 등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