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태형 경기도의원, 수소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 제시

김 의원 “저탄소·친환경 녹색경제로의 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09 [17:29]

김태형 경기도의원, 수소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 제시

김 의원 “저탄소·친환경 녹색경제로의 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다”
이영애 | 입력 : 2020/11/09 [17:29]

 

201105 김태형 의원, 수소를 통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 제시 (1).jpg
김태형 경기도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형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3)은 최근 ‘2020 경기국제수소포럼중 열린 토론회에서 수소에너지를 통한 에너지전환 실현 방안을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의회의 역할을 중심으로 제시했다.

 

김태형 의원은 지난 5일 기후변화에 따른 해수면 상승과 홍수 등 위기발생 가능성과 함께 코로나19에 따른 저탄소 사회로의 이행 필요성을 언급하고 수소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수소는 안전하고 깨끗하며 무궁무진한 에너지라며 경제성 측면에서도 환경오염과 안전성 문제까지 비용으로 환산한다면 화석에너지보다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가 더 경제적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저탄소·친환경 녹색경제로의 전환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생각한다더욱 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가 수소경제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 제·개정, 사업예산 확보, 도민과의 소통·협력 등을 위해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수소에너지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 모색을 위해 열렸으며, 송용식 산업통상자원부 신에너지산업과 팀장,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 송재천 성균관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했다.

 

201105 김태형 의원, 수소를 통한 에너지 전환 실현 방안 제시 (2).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