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자치분권 실현 앞장·북부분원 신설추진 등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1/29 [21:14]

경기도의회, ‘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자치분권 실현 앞장·북부분원 신설추진 등 공로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20/11/29 [21:14]

 

201127 경기도의회,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수상 (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는 지난 27일 실질적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북부분원 신설추진 등의 도전적 과제를 수행해 온 공로로 ‘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우수 지방의회로 선정됐다.

 

이날 오후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행된 ‘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민주, 용인3)이 경기도의회 대표로 참석해 의정부문 광역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는 자치분권발전위원회 및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경기도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제정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 구성·운영 조례안 제정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용복 부의장은 경기도의회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운영하는 총괄추진단장으로서 의회를 대표해 의정부문 광역대상을 수상하게 돼 뜻깊다앞으로도 자치분권 실현에 매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철저히 대비하며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16년부터 매해 우수한 정책을 펼쳐 온 광역·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으며, 올해 광역···구 등 4개 그룹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의정부문이 신설됐다.

 

이번 정책대상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등 26개 단체가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