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용찬 경기도의원, ‘9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주민 안전 위한 조례 제ㆍ개정과 소방관서 신설을 위한 노력 인정받아

이영애 | 기사입력 2020/12/17 [17:57]

김용찬 경기도의원, ‘9회 우수의정대상’수상

주민 안전 위한 조례 제ㆍ개정과 소방관서 신설을 위한 노력 인정받아
이영애 | 입력 : 2020/12/17 [17:57]

 

201217 김용찬 의원, ‘제9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1).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김용찬(더민주, 용인5) 의원이 17일 오전 10시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9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의정활동이 우수하여 모범이 되는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용찬 의원은 도민의 안전관리와 취약계층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행복마을관리소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마련했다.

 

경기도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통해 법적인 근거가 불명확한 상태에서 집행되던 예산의 집행 근거를 마련하는 동시에 공무원들이 공용 차량 운행 시 사고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김 의원은 공유재산의 철저한 관리와 용인 서부 지역 소방관서 신설 추진을 통한 주민 안전 강화에 기여한 점 등에서 크게 인정받았다.

 

 

김용찬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의원으로서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했는데 칭찬과 격려를 보내주시고, 귀한 상까지 받게 해주신 용인시민과 동료·선배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도민의 생활을 바뀌는 일에 작은 돌 하나를 더 얻겠다는 마음으로 새해에도 묵묵히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