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성길용 오산시의원, 전국시군자차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1/14 [19:28]

성길용 오산시의원, 전국시군자차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이영애 | 입력 : 2021/01/14 [19:28]

 

(20210114)성길용 의원 의정대상 수상.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에는 코로나19 방역과 집중호우 피해복구 등에 기여한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초선인 성길용 의원은 그동안 지역의 사회적 약자나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지원 등 현장에서 소통과 공감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지난해 8월에는 코로나19로 인해 1회용품이 과다하게 발생되고 있는 현장을 살피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에 직접 참여하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여름철 집중호우 시 발생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고자 대형 공사현장과 상습피해지역 현장을 수시로 방문했으며, 동료의원들과 함께 지역 내 취약지구 순찰과 사랑의 된장 담그기, 저소득층 도시락 배달, 장애인 복지기관 봉사 등에 참여했다.

 

성길용 의원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돼 감사한 마음과 함께 책임감을 느낀다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항상 시민들 편에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별도의 시상식 없이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이 본회의장에서 전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