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양운석·백승기 경기도의원, 안성마춤한우회와 정담회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2/17 [00:17]

양운석·백승기 경기도의원, 안성마춤한우회와 정담회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1/02/17 [00:17]

 

210216양운석,백승기의원, 안성마춤한우회와 정담회 사진3.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양운석(더민주, 안성1), 백승기(더민주, 안성2) 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마춤 한우타운 조성 관련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는 안성마춤한우회 김학범 회장과 임원진들이 함께해 안성마춤 한우타운 조성에 대한 사업목적과 필요성 현황 추진계획 기대효과 사업비 운영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현재 안성지역에는 소규모로 운영 중인 식육점은 많지만 안성시 대표브랜드인 안성마춤한우를 먹을 수 있는 전문음식점이 인구밀집지역인 안성시내에 없는 실정이다.

 

또 안성마춤한우 사육농가들이 안성마춤농협 등을 통해 출하하고 있으나, 안성마춤한우 전문 판매장이 일부지역에만 있어 일반 소비자가 구매에 어려움이 많아 한우 사육 농가를 규모화해 안성마춤 한우고기 소비 촉진과 지역발전 등 안정된 생산기반 구축으로 소비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양운석·백승기 의원은 안성마춤한우의 브랜드 상승 일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안성마춤한우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안성마춤한우회는 지난 1996년 안성지역 한우농가 30명이 일죽한우회를 발족했으며, 199912월 안성시로 브랜드규모를 확대하며 안성마춤한우회를 탄생시키고 균일한 육질 출하를 위한 초음파 진단, 국내 최초 생산자 리콜제 실시 등 안성마춤한우의 이미지를 한층 높이는데 이바지 했다.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는 안성시 보개원삼로 1·2(봉산동 16, 서우빌딩)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