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박연숙 화성시의원, 17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 우수상 수상

박 의원, 지난해 6월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를 제정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2/22 [16:27]

박연숙 화성시의원, 17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 우수상 수상

박 의원, 지난해 6월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를 제정
이영애 | 입력 : 2021/02/22 [16:27]

 

IMG_5119.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의회 박연숙 의원(무소속, 향남읍, 양감면, 정남면)이 지난 19일 오후 4시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열린 ‘2021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으로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된 우수조례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18년 화성시의회 8대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박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난해 6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 조례를 제정해 시민생활에 밀접한 조례의 제개정에 시민이 직접 토론하면서 입법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 시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박연숙 의원은 수상소감으로 화성시 조례입법 시민참여 지원조례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초석이 되고자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준비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앞으로도 늘 시민 가까이에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IMG_5235.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