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 ‘역량강화’교육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3/17 [17:3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 ‘역량강화’교육

이영애 | 입력 : 2021/03/17 [17:30]

 

여성의원역량강화교육3.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협의회가 진행하는 여성의원 역량강화교육이 개최됐다.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교육은 여성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비대면 시대 ‘ZOOM 활용 방법경기도 여성정책의 현황과 쟁점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미리(남양주1) 여성의원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성의원들이 한곳에 모여 소통하고 공부를 하는 자리가 많지 않았다이번 교육을 통해 여러 여성의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서 의미가 깊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여성의원들은 남성중심 의회에서 섬세하면서도 생활 속으로 파고드는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를 변화시키고 있다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공부하고 학습하는 여성의원님들에게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참석한 여성의원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에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펼쳐 주신 경기도의회 여성의원협의회 의원들께 감사하다여성의원들이 성평등 문화 확산을 비롯하여 우리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여러 다양한 정책의제를 발굴하고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문경희 부의장은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성평등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의 역할을 특별히 강조했다.

 

이번 여성의원 역량강화 교육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과 도내 시·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여성의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정부의 방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1여성의원역량강화교육1.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