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 연다

오는 24일 오후 3시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3/19 [00:41]

경기도의회,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 연다

오는 24일 오후 3시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이영애 | 입력 : 2021/03/19 [00:41]

 

210318 문화체육관광위, '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 개최예정.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경기도 체육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24전환의 시대, 경기체육 혁신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오후 3시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며, 경기도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된다.

 

도의회는 민선체육회 시대를 맞이해 경기도민과 체육인, 체육단체 등을 위한 경기도의 체육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와 관련기관 등의 의견을 청취해 경기도 체육진흥 조례 전부개정등 경기체육의 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과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 축사에 이어 최만식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채신덕 부위원장, 김종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 강병국 도체육회 사무처장, 김동화 의왕시체육회 사무국장, 황선학 경기일보 부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는 이대택 국민대학교 교수가 '지방 체육 정책과 미션, 새로운 틀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발표를 할 계획이며, 이후 토론에서는 최만식 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최만식 경기도의회 문체위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는 민선체육회 출범과 함께 경기도민 중심의 체육정책을 펼치기 위해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체육회 역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함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진정한 스포츠자치 시대를 이끌어가기 위한 비전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