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정윤경·김경근 경기도의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방문

학교와 지역사회, 도의회 연결하는 소통의 창구로써의 교육지원청 역할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3/24 [19:30]

정윤경·김경근 경기도의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방문

학교와 지역사회, 도의회 연결하는 소통의 창구로써의 교육지원청 역할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1/03/24 [19:30]

 

210324 정윤경·김경근 의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방문.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 23일 김경근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과 함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일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에 따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신설된 미래국와 감사당담관의 부서운영을 점검하고, 교육지원청 사무공간 재구조화 상황을 살펴보며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미래국감사담당관이 신설돼 3(교육·행정·미래국) 11과 체제로 확대됐으며, ‘미래국은 학교 현장 중심 행정 지원 강화를 위해 혁신교육과 학생 관련 업무 지원하는 혁신·학생지원과’, 학교행정을 지원하는 학교행정지원과’, 대외협력업무 등을 담당하는 대외협력과’ 3개 부서로 구성됐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적 특성상 각종 개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갈등과 의견이 표출되고 있고 2023년 이후 설립예정인 학교 수가 64개에 달할 정도로 많은 교육현안을 가지고 있다비슷한 수준의 타 교육지원청에 비해 정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김경근 의원은 교육기획위원으로서 구리남양주 지역의 현안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학교가 교육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지역사회의 구심적 역할과 함께 학교와 지역사회, 도의회를 연결하는 소통의 창구로써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조직개편으로 교육지원청에 새롭게 부여되거나 강화된 업무에 대해 적극적 역할을 당부한다대외협력업무에 있어 교육청에 대한 예산심의와 행정사무감사 등의 의정활동은 현장과의 소통이 매우 중요함에도 의회의 기능과 의정활동에 대한 학교 구성원들의 업무인식 정도가 낮은 실정이다. 일선학교에 대한 인식전환과 대외적 소통노력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