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교육부터 시설대관까지 원스톱으로

개별 사이트 방문하지 않고 하나의 사이트에서 접수, 신청관리를 한번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4/24 [21:49]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교육부터 시설대관까지 원스톱으로

개별 사이트 방문하지 않고 하나의 사이트에서 접수, 신청관리를 한번에
이영애 | 입력 : 2021/04/24 [21:49]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각종 공공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reserve.hscity.go.kr)’을 구축,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28개 읍··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물론 강좌·교육 주민자치프로그램 시설대관 시티투어 체험·캠프 등 5개 분야에서 799개 프로그램이 접수 중이다.

 

통합예약시스템은 운영기관(산하기관, 도서관 등)에 따라 접수중, 접수마감, 강좌 종료, 대상자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에 따라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으로 시민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각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는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에서 나타나는 미흡한 부분은 적극 개선, 반영할 예정이며, 20221월까지 산하 기관 시스템과 연계해 단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모든 기관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모바일 시대에 맞춰 통합예약시스템 모바일 맞춤 앱(App)을 구축하고, 지도기반 검색 서비스, 관심프로그램 푸시 알림기능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통합예약시스템은 각 부서 간,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시민들이 공공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 가까이 스마트한 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