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진택 경기도의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위한 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 확정

오 의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5/03 [22:20]

오진택 경기도의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 위한 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 확정

오 의원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1/05/03 [22:20]

 

오진택 의원.png
오진택 경기도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2)은 화성시 송산면 송산다목적체육관 건립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송산면 등 화성시 서부지역 일원은 현재 인구가 약 1만 여명임에도 불구하고 실내 생활체육시설이 전무하고, 미세먼지 등 기후환경 변화 등 날씨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다용도 실내체육관 건립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오진택 의원은 그동안 정담회와 토론회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실제 도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이번 송산 다목적체육관 건립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특조금 5억 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5일제와 주52시간 근무제 등 달라진 근로여건으로 인해 생활체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급속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바탕으로 화성시 서부지역의 부족한 체육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 충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부위원장은 이어 송산 다목적체육관이 건립으로 인해 체육시설의 이용뿐만이 아니라 각종 마을행사와 문화시설 공간 용도로도 활용돼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화성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편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