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구매탄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조석환 수원시의장 “새로운 먹거리 특화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한정민 | 기사입력 2021/05/12 [20:48]

수원시의회, ‘구매탄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조석환 수원시의장 “새로운 먹거리 특화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한정민 | 입력 : 2021/05/12 [20:48]

 

20210511_수원시의회, 구매탄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1).jpg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지난 11일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구매탄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조석환 의장,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 안상근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의원들은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경쟁력 있는 특화상권 구축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상인들은 시장 아케이드에 설치된 노후 자동개폐장치 보수 주차장 차선 정비를 통한 주차면 확장 공연 무대시설 편의성 확보 등 시설 개선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조석환 의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보수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구매탄시장이 새로운 먹거리 특화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구매탄시장은 지난해 10시장 환경개선 상인 역량 강화 먹거리 특화상품 개발 청년쉐프 육성 등을 통해 상권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지원하는 ‘2021년 경기도 특성화시장 공모사업에서 우수시장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된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