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도체육회 조사특위, 활동 마무리

지난 13일, 경기도체육회 관련 4차 회의서 결과보고서 원안 가결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5/14 [17:56]

경기도의회 도체육회 조사특위, 활동 마무리

지난 13일, 경기도체육회 관련 4차 회의서 결과보고서 원안 가결
이영애 | 입력 : 2021/05/14 [17:56]

 

210514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위 활동 마무리 (2).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체육회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행정사무조사 4차 회의를 열어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활동을 마무리 했다.

 

지난해 12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조사특위는 약 5개월에 걸쳐 문서검증과 기관보고 등 4차례 회의와 3차례에 걸친 증인·참고인 조사를 통해 조사결과와 조치 요구사항을 담은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위에 따르면 활동기간 중 경기도체육회의 임시 TF조직 체계로 인한 업무 책임자의 혼선, 직원들의 업무 미숙지로 인한 불성실한 답변, 체육회 관계자의 시위 행위 등으로 조사에 혼선과 한계상황들이 발생해 다수의 위원들은 정상적인 조사의 어려움도 있었다,

 

하지만 특위 위원들의 적극적인 조사활동을 통해 기존 특정감사와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것 이외도 불법과 부적정한 업무수행 행태가 있음을 발견하고 체육회의 자정 노력과 뼈를 깎는 혁신이 필요함을 공감케 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채신덕(민주당, 김포2) 특위위원장은 도체육회가 특감, 도의회 행감, 이번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에 유념해 도민의 열망을 온전히 충족시키는 경기도체육회로 바로 설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위원들이 제기한 의혹과 시정요구 사항들은 경기도체육회의 발전과 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체육회로 거듭나기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원안 가결된 특위의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는 오는 352회 정례회 본회의에 안건으로 상정돼 처리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0일부터 경기도와 경기도체육회 관계자로 구성된 경기도체육혁신협의체를 구성해 경기도 체육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지고 있으며, 오는 24일 오전 2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체육회 조직 개편과 혁신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