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초·중등 자기주도학습 ‘나Do프로젝트’운영

학습에 대한 흥미 저하로 교과과정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 소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5/23 [23:08]

오산시, 초·중등 자기주도학습 ‘나Do프로젝트’운영

학습에 대한 흥미 저하로 교과과정 따라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 소개
이영애 | 입력 : 2021/05/23 [23:08]

 

2. 나Do 프로젝트.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오산교육재단은 오산시의 9개 중학교 2학년 학생과 25개 초교 5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검사와 워크숍 Do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Do 프로젝트()오산교육재단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중학교 진학 이후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원하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또 중요 과목이 심화 단계로 진행되는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에게 학습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보고 학습 흥미를 높임으로써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오산교육재단은 오산시 9개 중학교 2학년 2200여 명과 25개 초등학교 5학년 2300여 명의 학습검사를 실시해 검사 결과 해석 등 활용방안에 대해 알려주는 워크숍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학습에 대한 흥미 저하로 인해 교과과정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학생에게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소개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원하는 진로의 영역을 넓혀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