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봉균 경기도의원, ‘해양수산발전유공’ 표창 수상

4일, ‘26회 바다의 날’기념 유공...농정·해양 예산 확보 총력, 어촌·어항의 현실을 반영한 입법활동 등 공로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6/04 [13:23]

김봉균 경기도의원, ‘해양수산발전유공’ 표창 수상

4일, ‘26회 바다의 날’기념 유공...농정·해양 예산 확보 총력, 어촌·어항의 현실을 반영한 입법활동 등 공로
이영애 | 입력 : 2021/06/04 [13:23]

 

210603 김봉균 의원, ‘제26회 바다의 날’ 기념 유공 표창 수상.jpg
김봉균 경기도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봉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5)4일 해양수산부장관이 수여하는 ‘26회 바다의 날기념 해양수산발전유공자 부분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통해 10대 경기도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인 김봉균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김봉균 의원은 경기도 농정·해양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긴밀하게 협의해 사상 최초로 농정예산 1조원을 돌파하는 데 크게 기여한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업인 소득증대를 목적으로 도내 낙후된 어촌·어항을 여가복합공간, 먹거리·문화거리, 바다공원 조성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어촌뉴딜 300’ 사업을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 지원했다.

 

김 의원은 또 경기도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 조례안’, ‘경기도 수상레저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낚시 관리 및 산업 육성 조례안’, ‘경기도 크루즈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등을 공동발의로 입법화했다.

 

김 의원은 특히 경기도 수난구호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해 조난사고 발생 시 수난구호활동에 참여한 민간 해양구조대원에 대한 지원을 규정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공공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의정활동하기 전인 2014년 경기도수원월드컵관리재단 사업전략실장을 맡고 있을 때부터 평택항만공사와 지속적인 교류 및 MOU체결(2017)을 적극적으로 이끌며 경기도민들의 평택항만공사 활성화 등 해양산업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봉균 경기도의원은 “26회 바다의 날을 맞아 해양수산발전유공을 인정받고 수상까지 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도민의 안전과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