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2차 업무보고 청취

시 집행부 화학물질 안전 관리 대책 등 관련 조례 운영 사항 등 청취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6/11 [01:43]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2차 업무보고 청취

시 집행부 화학물질 안전 관리 대책 등 관련 조례 운영 사항 등 청취
이영애 | 입력 : 2021/06/11 [01:43]

 

210609 평택(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 사진.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회 화학물질 안전도시 특별위원회는 지난 9일 산업건설위원회 회의실에서 화학물질 안전관리 대책과 관련 조례 운영에 대한 시 집행부의 업무 보고를 청취하고 앞으로의 선도적인 유해화학물질 관리 방안과 실질적인 조례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권현미 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김승겸 부위원장 등 유승영·이윤하·이종한·최은영 위원, 평택시 환경국장과 환경지도과장 등이 참석해 환경국장으로부터 화학물질 안전 관리 대책과 관련 조례 운영에 대한 업무 현황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위원들은 화학물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사고예방대책 및 사고대응계획을 마련하는 등 평택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실질적으로 이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현미 위원장은 오늘 회의는 우리 시 화학물질 관련 조례와 경기도 내 다른 지자체의 조례를 비교분석함으로써 조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시 화학물질 관리의 현재 실태를 파악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계속되는 화학사고로부터 시민들의 안전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맡은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집행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특별위원회에서도 선도적인 화학물질 안전관리체계 구축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