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 나서

시민추진위 지난 5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지난 19일 기준 시민 2만여 명 참여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6/20 [19:08]

백군기 용인시장,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 나서

시민추진위 지난 5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지난 19일 기준 시민 2만여 명 참여
이영애 | 입력 : 2021/06/20 [19:08]

 

2. 백군기 용인시장이 20일 용인중앙시장에서 열린 '이건희 미술관 용인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20일 용인중앙시장에서 열린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를 위한 서명운동'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백군기 용인시장은 20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를 위한 서명운동현장에 방문해 서명에 동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일명 이건희 미술관의 용인유치를 위해 용인중앙시장에서 열린 서명운동은 지난달 31일 출범한 이건희 미술관 용인유치 시민추진위원회가 마련했다.

 

시민추진위는 시민과 용인예총, 용인문화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 등 지역의 53개 단체가 자발적으로 나서 지난 5일부터 용인예총 홈페이지와 용인중앙시장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19일 기준 2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백군기 용인시장도 이 자리에서 서명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은 물론 시민추진위와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군기 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건희 미술관 유치를 위해 시민들과 지역단체가 앞장서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이건희 미술관의 용인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민추진위는 이달 말까지 서명운동을 이어갈 방침이며,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 예정인이건희 미술관 건립 추진계획에 따라 서명운동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