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위’, 시동

한정민 | 기사입력 2021/06/21 [00:07]

수원시의회‘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위’, 시동

한정민 | 입력 : 2021/06/21 [00:07]

 

20210618_수원시의회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 특위', 첫 회의 개최.jpg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별위원회는 지난 18일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박태원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특별위원장과 이병숙 부위원장, 유재광·이철승·최영옥·홍종수 의원 등 6명이 참석해 수원시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 현황에 대한 복지여성국 소관 7개 부서 관계자의 업무 보고를 들었다.

 

이날 위원들은 부서별 사회복지시설의 민간위탁 운영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추후 세부계획에 따라 민간위탁 법·제도적 환경 분석을 통한 브레인스토밍 민간위탁 기관 방문과 간담회 관련부서·수탁기관·전문가와의 공동 심층토론회 등을 추진해 민간위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박태원 위원장은 민간위탁 과정에서 공정성·투명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만큼,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절차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해당 특위는 사회복지분야 민간위탁 현황 파악 및 문제점 발굴을 통한 복지 사무 전반의 효율성과 공정성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 3358회 임시회에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