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의회,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 모색

한정민 | 기사입력 2021/06/29 [00:28]

수원시의회,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 모색

한정민 | 입력 : 2021/06/29 [00:28]

 

20210628_수원시의회,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방안 모색(의정토론회) (3).jpg

 

[경인통신=한정민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는 28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제도적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의정토론회는 이철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동)이 좌장을 맡아 주재했고, 이창재 수원교육지원청 혁신학생지원과 장학사가 주제발표를 했다.

 

이창재 장학사는 수원 혁신교육지구의 운영 방향과 한계점을 설명하며, “··학 거버넌스가 잘 이뤄지기 위해서는 공공성, 시민성, 공동체성, 전문성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학사는 이어 교육청, 지자체, 학교, 마을을 일상적으로 연계할 수 있는 중간 지원 조직 설치(센터)를 제도적으로 보장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 이석기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미숙 별나들이 꿈의학교 교장, 정은자 아이크레교육연구소 대표, 안기희 참교육학부모회 수원지회 사무국장, 박은영 선행초등학교 학부모가 토론자로 나섰다.

 

이들은 경기도 마을교육공동체 꿈의 학교의 현주소 마을교육을 위한 마을활동가의 역할 마을교육콘텐츠 개발 및 학교연계 사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 학교와 마을의 연결고리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열띤 논의를 이어갔다.

 

이철승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 방안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답을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