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3주년 맞아 기업체 투어 나서

㈜에프씨엠티, ㈜케이디랩 현장 찾아 “기업성장 체계적 지원 약속. 지방세 성실납부에 감사”

이순희 | 기사입력 2021/07/07 [19:50]

최대호 안양시장, 취임 3주년 맞아 기업체 투어 나서

㈜에프씨엠티, ㈜케이디랩 현장 찾아 “기업성장 체계적 지원 약속. 지방세 성실납부에 감사”
이순희 | 입력 : 2021/07/07 [19:50]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취임3주년 민생투어에 한창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기업체를 잇달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에프씨엠티 방문(21. 7. 5. 월)-4.jpg

 

최 시장은 지난 5일 유망기업체로 수소연료전지 전문 회사인 에프씨엠티(대표 이정규)를 찾았다.

 

에프씨엠티는 친환경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수소연료전지 부품 전문기업이다. 최근 대체에너지로 각광받는 수소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건물, 자동차, 드론 등을 움직이게 하는 수소경제의 핵심을 이루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에 처음으로 수소연료전지 기업을 유치하게 돼 기쁘다수소산업분야 인프라 투자와 네트워크 구축 등 수소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어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도시조성을 위해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케이디랩 방문(21. 7. 6. 화).jpg

 

이어 6일에는 유공납세자에 선정된 한 곳으로 모바일폰 주변기기 주력 기업인 케이디랩(대표이사 이규철)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케이디랩은 지난해 12월 산업부장관표창과 성과공유제를 도입한 우수기업으로, 코로나19라는 매우 힘든 상황에도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시는 유공납세자로 선정했다.

 

유공납세자는 최근 10년 동안 체납사실이 없으면서 5년 동안 5000만 원 이상을 납부한 경우면 해당되며, 시는 매년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표창패와 인증서를 수여하고, 공영주차장 요금과 세무조사 면제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

 

최대호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도 체납 없이 세금을 잘 납부해준 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