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문화재단,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파일럿 테스트 개최

지난 5일과 6일 2일간 화서문 일원에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시스템 시험 운영 진행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7/08 [23:55]

수원문화재단,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파일럿 테스트 개최

지난 5일과 6일 2일간 화서문 일원에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시스템 시험 운영 진행
이영애 | 입력 : 2021/07/08 [23:55]

 

사진자료_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파일럿 테스트_화서문미디어파사드 (1).JPG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파일럿 테스트 '화서문미디어파사드'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917일부터 1017일까지 진행할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개최를 앞두고 파일럿 테스트(시험 운영)를 진행했다.

 

지난 5일과 62일간 화서문 일원에서 진행된 파일럿 테스트는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의 개최장소 여건을 고려한 최적의 작품 제작과 시스템 사양 선정을 위한 사전 운영 형식으로 기획했다.

 

2일간 진행된 파일럿 테스트는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인 미디어파사드&라이트쇼를 위해 선정된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기존 작품을 활용해 프로젝션 맵핑과 조명, 특수효과, 음향 시스템 등을 시연했으며, 미디어파사드와 조화를 이루는 성곽 경관조명 연출 테스트와 현재 경관조명 전기 제어 시스템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테스트 운영결과는 향후 미디어파사드 제작과 전체 프로그램 시스템 설계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만천명월(萬川明月) ; 정조의 꿈, 빛이 되다라는 주제로 화려한 영상과 조명, 특수효과 연출과 입체음향 시스템 구현으로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빛과 소리의 향연을 선사할 것이다.

 

길영배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을 결정하고 예산을 적정하게 집행하고자 사전 현장 테스트를 진행했다우리 수원의 자랑 세계유산 수원화성과 첨단기술을 융합한 야외 개방형 세계유산 향유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며, 코로나19에 대비해 안전한 행사장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재청 국비 공모선정사업 ‘2021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오는 917일부터 1017일까지 31일간 수원화성 화서문을 중심으로 생태교통마을, 장안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메인 프로그램인 미디어파사드&라이트쇼와 문화재를 활용한 다채로운 실감형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문화재단은 지난 5월 전문분야별 디렉터를 위촉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제작지원단을 조직하고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워킹스루(도보 이동형) 형식의 야외 분산형 관람환경 조성하고 지역의 야간경관을 활용해 문화재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는 수원형 헤리지티 실감 페스타를 만들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