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비대면 체육활동 플랫폼 구축·운영

시간‧공간 제약 해소를 위한 20개 활동 40개 콘텐츠 턉재 지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8/19 [18:46]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비대면 체육활동 플랫폼 구축·운영

시간‧공간 제약 해소를 위한 20개 활동 40개 콘텐츠 턉재 지원
이영애 | 입력 : 2021/08/19 [18:46]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코로나블루 극복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기관 최초 비대면 장애인 체육활동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번 플랫폼은 지난 4월부터 약 4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쳤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이용 가능한 20개 활동 40개 콘텐츠(활동별 2개 콘텐츠-기초심화)를 탑재했다.

 

20개 활동 중에서 12개 활동은 단순 제공형으로는 스텝래더, 후프활동, 스피드스태킹 등이 있으며, 8개 활동은 상호소통형으로는 짐볼운동, 세라밴드 등이 있다.

상호소통형의 경우에는 참여자 운동영상에 대해 장애인체육 전문가의 지도가 진행된다는 점이 단순 제공형과의 차이가 있다.

 

이 플랫폼은 장애인비장애인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지만, 상호소통형의 경우에는 장애인만 장애인체육 전문가의 지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플랫폼 활용 증대와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밟은 장애인 참가자 3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체육용품을 증정, 각종 SNS를 활용한 댓글 이벤트를 통한 100명 대상 기프티콘 증정,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비대면방식의 운동지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경기도교육청과 도내 장애인시설(단체), 군장애인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등을 대상으로 홍보물 배포, 카드뉴스, 파워블로거 포스팅 등 다양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이 지속되는 가운데 체육활동에 있어서 장애인은 비장애인보다 취약한 부분이 많다이에 비대면 플랫폼 운영은 필수적이며, 다양한 경로를 이용한 콘텐츠 확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비대면체육활동지원 플랫폼 접속은 인터넷 주소창에 언택트경기도장애인체육회(www.untactpsg.com)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25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홍보 포스터.jpg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