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사업’ 개시

31일, 청년들에게 국민연금 조기 가입 중요성 안내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8/31 [11:39]

경기도, ‘생애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사업’ 개시

31일, 청년들에게 국민연금 조기 가입 중요성 안내
이영애 | 입력 : 2021/08/31 [11:39]

 

생애최초+국민연금+장려+사업+포스터.jpg

 

[경인통신=이영래 기자] 경기도는 31일부터 도내 청년들의 안정적 노후 소득 보장과 미래 설계 기반을 위해 국민연금 조기 가입을 안내하는 생애 최초 청년 국민연금 가입 장려 사업을 실시한다.

 

사업 첫해인 올해는 경기도 거주 만19~34세의 청년이 참여 대상으로, 31일 오전 9시부터 1231일까지 22700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대상자는 사업 담당 홈페이지인 슬기로운 인생계획’(www.jobaba.net/life)에서 국민연금 조기 가입 관련 생애 설계 등 교육콘텐츠를 수료하면 일자리통합접수시스템(www.apply.jobaba.net)에서 교육 지원금으로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3만 원)을 증정한다.

 

상품권 지급은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선착순 인원 마감 여부는 일자리통합접수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도는 만18세 이상 국민은 직업·소득이 없어도 국민연금 가입이 가능하지만 이러한 조기 가입은 나중에 가입 기간을 늘려 더 많은 연금을 받는 이점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청년들이 많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또 이번 교육콘텐츠가 실제 도내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저축을 통한 안전한 자산형성, 국민연금에 대한 인식개선, 투자에 관한 조언 등을 주제로 제작돼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비교적 소액으로 미래 설계를 준비하면서 국민연금에 대해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현아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노후 준비에 관심이 적은 청년을 대상으로 국민연금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애 설계 프로그램 등의 사업 참여를 통해 청년들의 바람직한 미래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상담 콜센터(1666-824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