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병숙 수원시의원,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이 의원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문화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8/31 [17:04]

이병숙 수원시의원,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이 의원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문화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이영애 | 입력 : 2021/08/31 [17:04]

 

20210831_11수원시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제도 기반 마련한다_이병숙의원.jpg
이병숙 수원시의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수원시의회 이병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문화예술교육은 모든 시민의 문화 참여 등 예술 창작의 권리를 보장해 문화다양성과 문화향유 증진, 예술의 창조력 함양,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을 지향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한다고 명시됐다.

 

또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토대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지역거점을 구축할 수 있다는 근거를 마련했으며, 지역거점 구축을 위해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자원과 수요 조사 문화예술 협력체계 구축 지역특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등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조례의 목적, 용어의 정의 시장의 책무, 교육지원과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이 의원은 수원시 문화예술교육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수원시의 문화역량 강화에 기여하고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병숙 의원은 수원시 문화예술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도 함께 발의했다. 개정안은 문화예술의 정의를 신설하고 타 조례와의 관계를 명확화 하기 위해 일부 문구를 정비했다.

 

이번 조례안은 오는 93일 문화체육교육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뒤, 8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