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시장도매인제 도입과 농업용 저수지 활용 방안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김인영 회장 “시장도매인제 통해 농민 소득 증대 기대”

이영애 | 기사입력 2021/09/08 [16:10]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 시장도매인제 도입과 농업용 저수지 활용 방안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김인영 회장 “시장도매인제 통해 농민 소득 증대 기대”
이영애 | 입력 : 2021/09/08 [16:10]

[경인=이영애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연구회는 지난 7경기도 시장도매인제 도입 필요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경기도 농업용 저수지 효율적 활용방안 연구두 가지를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정해양연구회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경기도 농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현안 분석을 위해 만들어졌다.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회장인 김인영 위원장과 백승기 부위원장 등 농정해양위원회 위원둘이 참석해 서면 보고로 이뤄졌다.

 

김인영 회장은 매년 멀쩡한 농산물을 갈아엎는다는 뉴스가 나오는데 이는 농산물 유통 과정이 비정상적이기 때문이라며 시장도매인제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우리 농민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승기 의원은 경기 남부지역에만 약 70여 개의 농업용 저수지가 있는데 그중 제 역할을 하는 저수지는 소수에 불과하다이번 정책연구용역을 통해 둘레길, 호수공원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도민에게 돌려드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농정해양연구회는 오는 10월 중 중간보고회를 거쳐 11월 최종보고회를 통해 두 정책연구용역의 결과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